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담양군, 올바른 관리로 아이들의 구강 건강 '여든까지'

담양군, 올바른 관리로 아이들의 구강 건강 '여든까지' - 1

담양군은 학생들이 조기에 올바른 구강관리법을 습득함으로써 '여든까지' 구강 건강을 유지해 나갈 수 있도록 담양동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구강보건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군 보건소에 따르면 치과의사 1명과 치과위생사 2명으로 구성된 구강 보건팀은 학기 중 주 1회 학교를 방문, 구강 보건 교육을 통해 아이들 스스로가 구강 상태를 확인하고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하도록 돕고 있다.

지난 2000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구강보건실에서는 단순한 구강 보건 교육을 넘어 학부모의 동의하에 구강검진, 불소도포, 치아 홈 메우기, 스케일링 등의 예방 서비스와 충치 및 잇몸병 치료, 유치 발치 등의 치료 서비스를 함께 제공함으로써 관내 학령기 아동들의 구강 건강 증진에 큰 도움을 보태고 있다.

보건소에서는 앞으로 개인별 칫솔 및 양치컵 등을 배부하고 점심 직후 칫솔질이 생활화될 수 있도록 치아 건강을 위한 교육에 더욱 주력해 나갈 계획이다.

김순복 보건소장은 "충치 예방교육과 초기치료에 중점을 두고 학교 구강보건실을 운영해 나갈 방침"이며 "특히 어린이들이 스스로 건강한 구강관리 습관을 형성해 나갈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 보건소에서는 지난해 525명을 대상으로 1:1구간 보건 교육을 실시하고 치아 홈 메우기 88건, 불소도포 496건 등의 치료 서비스와 함께 스케일링 및 유치 발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끝)

출처 : 담양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2일 18: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