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여가부, 서울 성북구 청소년방과후 아카데미 현장 방문

강은희 장관, '방과 후 나홀로 청소년 위한 정책 연계·협력 강화'

강은희 여성가족부 장관은 새 학기를 맞아 3월 23일(목) 오후 서울 성북구 소재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성북청소년수련관 내)를 방문하고, 이용 청소년 및 현장실무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진다.

여성가족부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을 위해 전국 250개소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운영하며, 체험활동·학습지원·급식·상담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날 방문하는 서울시립성북청소년수련관 내 방과후아카데미는 국어·수학 등 교과학습 외에도 인성·예절교육 및 음악·체육 등 전문체험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강은희 장관은 이날 방과후아카데미에서 청소년들의 활동 모습을 둘러보고, 참여 청소년들 및 아카데미 관계자들의 참여 소감과 개선방안 등 관련해 의견을 청취한다.

또한, 지역돌봄협의체를 통한 사각지대 청소년 서비스 연계, 방과후 돌봄기관 종사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돌봄전담사 나눔공부방', 지역 내 대학생 자원봉사자를 연계·활용하는 '성북대학생 돌보미 프로젝트' 등 성북지역 돌봄협의체의 운영 우수사례를 공유한다.

한편, 여성가족부가 운영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한 해 동안 청소년 9천745명을 지원했다.

청소년들은 참여 후 독서량·발표력·자아존중감·성취동기·체험 활동 경험 등 다양한 영역에서 큰 향상(평균 24.1%)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강은희 장관은 "방과 후 나 홀로 청소년들에 대한 돌봄은 사회가 함께 나눠야 할 책임"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정부의 돌봄서비스가 사각지대 없이 필요한 청소년과 학부모들에게 제대로 전달될 수 있도록 여성가족부는 각 부처의 관련 기관 및 지역 내 자원과 연계하여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여성가족부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3일 09:4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