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송파구, 봄맞이 가로녹지대 정비 실시

송파구, 봄맞이 가로녹지대 정비 실시 - 1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따사로운 봄볕을 맞아 3월 말까지 가로녹지대 정비에 나선다.

겨우내 묵은 때를 제거하고 계절에 맞는 초화를 심어 쾌적하고 산뜻한 가로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가로녹지대 정비 내용은 ▲수목 세척 ▲제설제 차단막 제거 ▲가로변 녹지대(띠녹지) 정비 ▲가로수 가지치기 ▲꽃묘 식재 등이다.

97개 노선 2만2천708주의 가로수와 연장 60㎞, 83만9천728㎡의 가로변 녹지대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관리인력 50명과 공공근로 2명, 다목적 화물차량 5대가 동원된다.

우선 제설작업에 사용하는 염화칼슘으로 인한 염해와 겨울철 강풍을 막기 위해 설치한 제설제 차단막을 제거하고, 가로변 녹지대의 잔여 제설제와 자동차 매연 등 묵은 때를 말끔히 세척해 수목의 원활한 생육을 돕는다.

또한 겨우내 고사목을 제거하고 식물을 보충해 심으며, 상습무단투기 지역을 중심으로 담배꽁초와 쓰레기 줍기 등 환경정비를 실시하며 차량과 보행자에게 발생할 수 있는 만일의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가로수 가지치기를 실시하고, 위험수목도 일제 조사해 제거하고 있다.

아울러 구청 앞 화단을 비롯해 올림픽로 중앙분리대 등 7개소에는 화사한 초화를 심고 걸이화분을 설치하는 등 특색 있는 꽃길을 조성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꾸준한 가로녹지대 유지관리를 통해 쾌적하고 불편 없는 계절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가로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송파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3일 10:2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