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의왕시, 어르신들 재능나눔 활약 '기대'

의왕시, 어르신들 재능나눔 활약 '기대' - 1

대한노인회 의왕시지회는 22일 오후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 '2017 노인재능나눔 활동지원사업' 발대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김성제 의왕시장과 기길운 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사업 참여 노인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노인재능나눔 활동지원 사업은 노인들이 가진 재능나눔과 자원봉사, 기부 등에 대한 관심과 욕구를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의 형태로 전환할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주로 기초연금을 받지 못하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이 사업 대상이다.

이들은 앞으로 취약노인 발굴, 노인학대 예방, 노인이용시설 안전관리, 문화공연, 노인권익 증진 등의 분야에서 경로당 안전관리 및 말벗 되기, 공원 안전지킴이, 독거노인 방문활동 등의 다양한 사업에 투입될 예정이다.

의왕시 노인회지회가 주관하는 올해 재능나눔 활동지원사업 참여자는 200여 명이다.

여기에 의왕시 노인복지관(아름채·사랑채)의 참여자 수를 더하면 모두 380여 명에 이른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발대식 축사에서 "어르신들의 풍부한 경험과 재능이 우리 지역의 소외된 노인과 시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이 일을 통해 건강하고 보람된 삶을 찾아 나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의왕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3일 10:2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