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울산남구, 2018 국가 예산확보 최종 보고회 개최

울산 남구청(구청장 서동욱)은 23일 구청장 주재로 전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본관 3층 회의실에서 '2018년 국가예산 확보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남구는 2018년 국가 예산 확보대책 추진계획에 따라 1월부터 국가 예산 확보가 필요한 사업을 적극 발굴해 왔다.

이날 보고 회의는 지난 2월 16일 2차 대책보고회에서 드러난 문제점을 보완하고 그동안 발굴된 사업의 국비확보 전망과 확보활동 및 향후 대책 등을 다시 한 번 점검하는 자리였다.

3차에 걸친 최종보고회에서 발굴된 신규사업 현황은 총 36건 261억3백만 원이다.

남구는 구의 신청사업 예산이 국가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정부예산편성 일정에 맞춰 지역 국회의원과 중앙정부 및 시와의 긴밀한 협력 체제를 유지하기로 했다.

또한 사업의 필요성, 타당성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 논리를 개발하고 지속적인 설득 활동을 펼쳐 나가기로 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열악한 지방재정을 극복하고 지역발전을 견인하기 위해서는 국가예산확보가 중요한 만큼 실무 부서별 대응전략을 마련하는 등 2018년 국가예산확보에 전 행정력을 집중해야 하며 내년 확보 대상 사업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차질없이 지역 현안사업이 추진되어 구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미래를 향해 변화하는 희망찬 행복남구' 건설에 총력을 기울일 것"을 당부했다.
(끝)

출처 : 울산남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3일 17: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