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LG디스플레이, 제32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부회장 한상범, www.lgdisplay.com)가 23일 경기도 LG디스플레이 파주공장 게스트하우스에서 제32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하고, 2016년 경영 실적 및 2017년 경영 방향을 공유했다.

이날 LG디스플레이는 ▲2016년 재무제표 승인 ▲이사 선임 승인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승인 ▲이사 보수 한도 승인 등 총 4개의 안건을 의결했다.

LG디스플레이는 2016년 매출 26조5천41억 원, 영업이익 1조3천114억 원을 달성했다.

상반기 업체들 간 경쟁 심화에 따른 판가 급락 등에도 불구하고 하반기 판가 상승세와 더불어 지속적인 고부가 차별화 제품 확대를 통해 수익성 극대화를 실현함으로써 4년 연속 영업이익 1조 돌파를 기록했다.

특히, LG디스플레이는 3년 연속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주당 500원의 현금배당을 결정하고, 이날 주주총회에서 최종 승인됐다.

LG디스플레이 한상범 부회장은 "올해 OLED 사업을 착실히 진척시키고 기술 및 제품 차별화를 지속 강화해 디스플레이 선도기업으로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높여갈 것"이라고 올해의 경영 방향을 밝혔다.

이번 LG디스플레이 주주총회는 라운드 테이블에서 주주들에게 자유로운 발언권을 제공하는 열린 방식으로 진행됐다.

주주총회 종료 후에는 주주 및 기관 투자자, 애널리스트 등을 대상으로 OELD Wall Paper, CSO 등 혁신적인 제품 전시 및 간담회를 열어 회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끝)

출처 : LG디스플레이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3일 11:3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