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LG유플러스-힘펠, IoT 환풍기로 스마트 욕실 환경 구현

LG유플러스-힘펠, IoT 환풍기로 스마트 욕실 환경 구현 - 1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 www.uplus.co.kr)는 실내 공기질 전문기업 '(주)힘펠(대표 김정환)'과 용산사옥에서 사업 협력 체결을 맺고 IoT 환풍기를 국내 최초로 선보일 것이라고 23일 밝혔다.

(주)힘펠은 아파트, 오피스텔 등 욕실 환경 개선에 주력하며 국내 환풍기 시장에서 연 60만 대의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시장 점유율 1위의 환기 시스템 전문기업으로, 실내 공기질 개선을 위한 연구 개발에 적극 투자하고 있다.

LG유플러스와 (주)힘펠이 개발하는 IoT 환풍기는 LG유플러스 홈IoT 플랫폼인 IoT@home 앱에 (주)힘펠 스마트 환풍기를 연동한 욕실 특화 IoT 상품이다.

사용자는 와이파이(WiFi) 연결을 통해 집 밖에서도 스마트폰으로 24시간 환기, 온풍, 헤어드라이 기능 등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또 온도·습도 센서가 탑재돼 있어 욕실 내 습기 감지 시 일정 시간 동안 자동으로 환풍 기능이 실행된다.

이 같은 특장점 때문에 온도가 낮은 이른 아침 고객이 IoT@home 앱으로 욕실 온풍을 미리 가동시켜 두면 온도 변화에 민감한 노부모나 자녀가 따뜻한 공기로 덥힌 욕실을 이용할 수 있다.

아침이 바쁜 학생과 직장인들은 외출준비와 함께 IoT 환풍기 바람으로 헤어 건조를 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욕실의 세균과 냄새로 고민이 많은 주부 고객들도 IoT 환풍기의 강력한 환기와 플라즈마 음이온 기능으로 곰팡이균, 악취 등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게 됐다.

IoT 환풍기는 오는 9월부터 LG유플러스 온라인샵(shop.uplus.co.kr)과 전국 100여 개 힘펠 대리점을 통해 판매를 시작하고, 신축 아파트와 오피스텔에도 공급될 예정이다.

IoT 환풍기는 복합 환풍기 '휴젠뜨2'와 일반 환풍기 '제로크2' 2종으로 출시된다.

LG유플러스 안성준 IoT 부문장은 "IoT 환풍기를 시작으로 비데 등 IoT 욕실 제품을 잇달아 개발해 스마트 욕실 환경을 구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욕실 제품뿐만 아니라 앞으로 고객 생활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IoT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방침"이라고 말했다.

(주)힘펠 김정환 대표는 "IoT 환풍기를 시작으로 욕실뿐만 아니라,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 되고 있는 황사 및 초미세먼지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환기시스템인 전열 교환기에도 IoT를 적용해 쾌적하고 건강한 실내환경을 개선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끝)

출처 : LG U+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3일 11:1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