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공항, 명품 공연으로 새봄의 문을 활짝 열다

인천공항, 명품 공연으로 새봄의 문을 활짝 열다 - 1

연중 365일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펼쳐지는 인천국제공항에서 개항 16주년을 기념하여 '인천공항, 문화의 판을 열다'라는 주제로 새봄에 어울리는 고품격 공연을 선보인다.

인천공항은 지난 2011년부터 세계적인 문화예술 거장과 함께하는 정기공연을 개최하고 있다.

오는 3월 30일부터 4월 1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이번 정기공연에서도 최정상급 아티스트들이 오페라, 관현악, 전통국악의 다채로운 공연을 무료로 선보인다.

먼저 30일에는 '봄을 여는 목소리의 향연'이라는 주제로 서울오페라앙상블이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푸치니의 낭만적인 오페라 곡들을 공연한다.

서울오페라앙상블은 1994년 한국 오페라의 거장 장수동 예술감독을 주축으로 창단되었으며 '라보엠', '리골레토', '오르페오와 에우리디체' 등이 잇따라 성공을 거두며 한국 오페라 역사에 큰 획을 그었다.

이번 공연에서는 테너 장신권이 해설을 맡고, 피아니스트 김보미가 연주한다.

둘째 날인 31일에는 '하늘을 여는 관현악 콘서트'라는 주제로 가수 인순이와 모스틀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추억의 명곡들을 감미로운 관현악 선율로 선사한다.

공연 마지막 날인 4월 1일은 '마음을 여는 우리의 소리'라는 주제로 대한민국 스타 소리꾼 박애리와 경기도립국악단이 감동의 무대를 선보이며 우리 국악의 위상을 드높인다.

국악인 박애리는 드라마 '대장금'의 주제가 '오나라'를 불러 전 국민에게 큰 호응을 받았고 지금도 다양한 콘서트와 라디오·TV에 출연하며 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기도립국악단은 국악을 여러 예술과 접목시키는 실험적인 무대로 국악의 다양화와 대중화에 기여해온 현대적인 감각의 전통국악 공연단이다.

공연은 인천공항을 찾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좌석 예약을 원할 경우 컬쳐 포트 홈페이지(www.cultureport.co.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인천국제공항은 올해 3월, 5월, 8월, 10월, 12월 총 5회의 정기공연을 무대에 올리고, 연간 3천여 회의 상설공연 및 찾아가는 공연, 체험이벤트를 선보여 명실상부한 문화공항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인천공항공사 이광수 부사장은 "이번 봄 정기공연은 3월 29일 인천공항의 개항 16주년을 모든 공항 직원들이 국민과 함께 기념하고 축하한다는 의미도 담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세계공항서비스평가 12년 연속 1위 공항이자 대표적인 문화공항으로서 올 한 해도 다양하고 격조 높은 공연으로 공항 이용객분들께 만족을 드리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끝)

출처 : 인천국제공항공사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3일 11:3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