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중소기업과 소통·협력 강화 위해 '중소기업경영협의회' 발족

중소기업과 소통·협력 강화 위해 '중소기업경영협의회' 발족 - 1

전경련경영자문단의 우수 자문 중소·중견기업들이 참여하는 중소기업경영협의회(이하 '중기협의회')가 출범했다.

중기협의회는 23일(목) 전경련 컨퍼런스센터에서 중소기업 대표, 경영자문위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족식을 가졌다.

전경련은 중기협의회를 통해 중소기업과의 소통과 협력강화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중기협의회는 앞으로 중소기업 대상 경영자문의 전국적 확대와 동종·이종업계 중소기업 간 경영 성공사례 공유 활성화에 중점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이를 위해 전경련경영자문단은 ▲지역별·기업별 전담멘토제 운영 ▲중소기업 관련 정책 및 제도개선 의견수렴 ▲중소기업 지원기관에 우수 자문 중소기업 우대 추천 ▲전국 순회 무료경영·법무상담회 개최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지방 중소기업을 위한 상시 지원체제로 협의회 산하에 강원, 제주, 충청 등 6개 권역별 본부를 운영하고 지역별 중소기업인 간 교류회를 정례적으로 가질 예정이다.

이번에 중기협의회 회장을 맡은 (주)아토스 정효남 대표는 "중소기업들이 경쟁력을 키워 중견기업, 대기업으로 성장해 나가려면 스스로 노력도 중요하지만, 대기업들의 앞선 경험과 성공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경영재능기부 활성화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런 점에서 전경련경영자문단이 중소기업 현장의 경영애로를 해소하고 비즈니스 역량을 키우는데 많은 보탬이 돼오고 있다"고 말했다.

아우럴 "협의회를 통해 대기업의 성공경험을 전수받아 대중소기업간 상생모델을 만들고, 중소기업 간 경영 성공사례 공유로 시너지를 창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끝)

출처 : 전경련중소기업협력센터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4일 09:1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