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양주시, 도비 확보위한 도의원 초청 정책간담회 개최

양주시, 도비 확보위한 도의원 초청 정책간담회 개최 - 1

양주시는 지난 22일 시청 상황실에서 도비 확보 및 제도개선 건의를 위해 도의원 초청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도비 확보 협력방안 등 주요 현안사업을 논의하고 양주시 지역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주시 도비지원 건의 주요사업은 ▲남방동 소방도로 개설사업 ▲백석(복지교차로) 혼잡도로 개선 ▲가납-연곡 간 생활개선 및 교통망 확충사업 ▲백석 상습정체구간 생활개선(국지도 98호선) 등이며, 도비 보조사업의 도 기준보조율 미만 사업에 대한 보조율 준수 요구도 건의했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재정이 커지고 있지만 아직은 부족한 상태로 도지 비원이 절실하다"며 도의원의 많은 지원과 도움을 요청했다.

또한 "시 간부공무원과 도의원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주요 현안사업 추진을 논의하는 등 적극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참석한 박재만 도의원은 "경기 북부가 아직은 많이 낙후되어 균형발전을 위해서는 도비 확보 노력이 적실한 만큼 도시성장을 위한 규제문제, 도시계획, 역세권개발, 각종 공모사업 등 공직자 여러분을 도와 양주시 주요 현안사업들을 적극적으로 도와 도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에서는 주요 현안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도의원과의 정책간담회를 지속해서 개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끝)

출처 : 양주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3일 13: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