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보은군, 보은종합시장 주차장 확충

보은군 보은읍 보은종합시장의 이용이 한층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보은종합시장이 중소기업청의 2017년도 전통시장 주차환경개선사업 대상지에 선정돼 주차 시설 확충의 발판을 마련했다고 23일 밝혔다.

이에 따라 보은종합시장 주차장 조성 예산 총 20억 가운데 국비 14억, 도비 1억5천만 원을 확보했다.

군은 현재 운영 중인 보은읍 삼산리의 32면(963㎥)의 주차장을 100여 면(2천406㎥) 규모로 확장하기 위해 지방재정투자 심사, 부지매입 등의 절차를 걸쳐 올해 안으로 공사를 시작할 예정이다.

보은종합시장은 상권 중심지 내 사설 주차장의 폐쇄로 불법 주정차가 증가하는 등 시장 주변의 교통 체증을 겪어 왔으며 현재 112개 점포가 운영 중이고 35개 점포가 있는 보은전통시장과 접해 있다.

주차장이 확장되면 군민의 시장 이용 편의가 향상돼 시장에 활기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인접해 있는 전통시장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주차장이 완공되면 시장 활성화뿐만 아니라 보은 읍내 교통 체증 해소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장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보은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3일 13:5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