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남양주시, '중장년취업박람회' 성료

남양주시, '중장년취업박람회' 성료 - 1

지난 3월 22일 금곡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 '남양주 중장년취업박람회'를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

남양주시가 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560명이 넘는 중장년 구직자가 몰리면서 취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채용관에는 광진산업, 삼원, HNK도어텍 등 관내 중소기업 25개사가 참여해 다양한 직종과 구인내용을 가지고 현장면접을 실시했으며 일부 기업은 현장에서 추가 구인을 하기도 했다.

일자리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주듯이 많은 구직자가 면접에 참가해 현장 면접 인원이 300여 명에 달했다.

그리고 7개 일자리 관련 기관이 참여해 고용지원사업, 취업성공패키지, 취업지원교육 등에 대한 홍보와 상담도 이루어졌다.

또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위한 복지상담과 일자리를 찾는 동안 걸림돌을 제거할 수 있는 고용-복지연계 상담까지 원스톱으로 이루어졌다.

이 외에도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에서는 만 60세 이상 시니어를 위한 구직상담과 한국자산관리공사에서 서민금융지원과 다양한 취업지원 혜택에 대해 설명했다.

시 고용복지센터장(이제창)은 "계층별, 직종별로 다양한 채용의 장을 마련해 관내 취업률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제공된 일자리는 100여 개로 560여 명의 방문자 중 240명이 구직 등록을 신청하였으며 현장에서 면접자 중 36명이 채용이 확정됐다.

참가기업 중 미채용된 기업에 대해서는 알선과 동행면접 등 사후관리를 통해 구인을 충족시킬 예정이다.

자세한 상담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남양주 고용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031-590-2687∼9)
(끝)

출처 : 남양주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3일 14:0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