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장흥군, 삼산간척지에 사료용 벼 심는다

장흥군, 삼산간척지에 사료용 벼 심는다 - 1

장흥군은 지난 23일 관산농협에서 삼산간척지 경작농가 등 80여 명을 대상으로 '사료용 벼 재배 사례와 안정적 생산 기술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농어촌공사에서 임대하고 있는 삼산간척지는 지난 1997년부터 2009년까지 13년 동안 조성한 신규 간척지로 총 420㏊ 규모를 자랑한다.

장흥군농업기술센터는 올해부터 2년간 80㏊의 면적을 대상으로 '간척지 활용 이탈리안 라이그라스 항공파종 재배기술 시범'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전작물로 '사료용 총체벼'를 재배할 계획으로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고재권 연구관을 초청해 사료용 벼의 안정적 생산을 위한 기술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간척지 경작 시 가장 큰 문제점인 '염류 집적 개선 방안'과 '영우벼'등 농촌진흥청 개발 사료용 벼 재배에 대한 실천기술이 집중적으로 다뤄졌다.

염류 집적의 개선 방안으로 삼산간척지에 사료용 벼를 재배하고 이후 월동 사료작물 이탈리안라이그라스를 항공파종해 조사료 재배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제해신 장흥군농업기술센터소장은 "겨울철 동계 사료작물 재배에 앞서 전작물로 사료용 벼를 재배해 가축사료로 이용토록 하는 데 교육의 의의를 뒀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장흥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3일 15:3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