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영암군, 감염병 확산 감시 모니터 요원 위촉식·역량교육 실시

영암군, 감염병 확산 감시 모니터 요원 위촉식·역량교육 실시 - 1

영암군(전동평 군수)이 지난 3월 24일 군 보건소 회의실에서 질병정보 모니터 요원 151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과 역량교육을 실시했다.

전동평 군수는 질병정보 모니터 요원에게 직접 위촉장을 수여하고 감염병의 조기발견과 신속한 대처로 6만 군민의 감염병 예방 파수꾼으로서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질병정보 모니터 요원으로 위촉된 관내 병·의원·약국 종사자, 학교 보건·위생 관리자, 이장 등은 향후 1년 동안 감염병 예방 최일선에서 집단 발생이 예측되는 감염병에 대한 동태파악과 함께 이상 동향 발생 시 보건소에 즉시 보고하는 등 감염병 확산방지를 위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세한대학교 노인숙 간호학과 교수를 강사로 초빙하여 감염병 예방을 위한 예방수칙과 해외 유입 신종감염병 현황 등에 대해 교육하고 신속한 초기대응을 위한 감염병 감시체계에서 분야별 질병정보모니터요원 역할을 숙지하는 교육을 실시했다.

한편 장경자 보건소장은 질병정보 모니터 요원의 추진배경과 역할 등을 설명하고 빠른 신고만이 감염병 확산을 방지할 수 있다며 이상 동향 발견 시 즉시 신고할 것을 당부하였다.
(끝)

출처 : 영암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7일 13:3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