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서구, 공동주택과 소통강화 본격 시동

인천서구, 공동주택과 소통강화 본격 시동 - 1

인천 서구가 공동주택(아파트)의 발생 민원에 적극 대응하고 소통을 강화할 수 있는 공동주택정보공유시스템 도입을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27일 서구에 따르면 아파트 단지와의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공동주택정보공유시스템의 안정적 정착 및 투명한 공동주택 운영을 위해 대한주택관리사협회(인천시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공동주택정보공유시스템'은 구청과 아파트 간 메일링 서비스, 공문발송, 각종 정보공유, 실시간 소통 등의 주요기능을 장착하고 있다.

구는 지난해 9월부터 전국 최초로 이 시스템 도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 5월부터 운영할 계획이다.

시스템이 도입되면 그동안 아파트와 주고받던 연간 1만여 건의 종이 문서가 사라지고 최소 3일 이상 소요됐던 정보전달 시간도 실시간으로 단축된다.

또한 이 시스템을 통해 지역 내 70%에 달하는 공동주택(아파트)의 발생 민원에 즉각 대응하고 아파트 단지 관리의 효율성을 강화하며, 아파트와의 실시간 소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시스템의 정착뿐만 아니라 공동주택 관련 정보제공 및 공유, 각종 사업에 대한 적극적 참여 및 홍보 등 투명한 아파트관리를 위해 민·관이 공동의 노력을 다짐한 것"이라며 "이를 통해 한 차원 높은 아파트문화 실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식의 부대행사로 '인천주택관리사협회 인천시회 여성회'에서 불우이웃돕기 성금 1백만 원을 기탁해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끝)

출처 : 인천서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7일 13:5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