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주광역시 문화예술회관, 올해 하반기 공연장 사용예약 접수

광주광역시 문화예술회관은 민간예술단체와 예술인 등을 대상으로 올해 하반기 공연장 사용예약 신청을 받는다.

접수 기간은 4월 3일부터 7일까지이며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연장 사용 예약 기간은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며 추석 연휴와 대·소극장 무대시설 정비기간, 시 주최 행사, 회관 기획공연, 시립예술단체 공연일은 접수에서 제외된다.

광주문화예술회관 공연장 규모는 대극장 1천722석과 소극장 504석이며 신청대상 작품은 ▲순수예술과 전통예술 공연으로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공연작품 ▲시민들의 정서함양과 건전한 가치관 형성에 이바지할 수 있는 공연작품 ▲공공질서 유지와 미풍양속을 해하지 않는 작품이면 된다.

또한 시민들의 문화 향수권 신장과 창조적 지역 문화 창달에 기여할 수 있는 작품성을 인정받은 우수 공연작품을 우선 선정하고 정치성과 종교성이 짙은 공연, 사설학원 등 특정단체나 대학생 이하가 주가 되는 공연과 행사는 예약신청에서 제한된다.

이번에 접수된 공연작품은 '광주문화예술회관 운영자문위원회'의 심의절차를 거쳐 4월 중 공연장 사용예약 확정 결과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제출서류는 공연장 사용예약 신청서와 공연계획서이며 신청 서식은 회관 홈페이지(www.gjart.gwangju.go.kr)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김철승 광주문화예술회관장은 "문화예술의 도시 광주의 위상에 맞는 다양하고 수준 높은 작품이 공연될 수 있도록 기량이 뛰어난 예술단체와 예술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끝)

출처 : 광주광역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7일 14:2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