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대한상의, 회의문화 개선 카드뉴스 '결론 없는 회의'편 공개


대한상의, 회의문화 개선 카드뉴스 '결론 없는 회의'편 공개 - 1

대한상공회의소(회장 박용만)가 카드뉴스로 제작한 회의문화 개선시리즈의 마지막인 '결론 없는 회의'편을 27일 공개했다.

이날 카드뉴스는 불분명한 목적, 리더의 독단적 진행, 참석자의 소극적 태도 등 잘못된 회의 관행들이 얽혀 결국 결론도 없는 하나 마나 한 회의를 만들어내고 있다고 지적했다.

실제 대한상의가 직장인 1천여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결론 없이 종료되는 회의가 많다'는 답변은 절반이 넘는 55.2%에 달했으며 '회의 결론이 실행될지 의문이다'는 답변도 53.9%에 이르렀다.

대한상의는 "결론도 실행도 없는 회의에 익숙해지다 보니 직장인 대다수가 '회의=시간 낭비'로 생각하는 경향이 많아지고 이것이 다시 무기력한 회의 태도를 낳는 악순환이 반복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결론없는 회의를 유발하는 다양한 문제를 하나씩 풀어 직원들이 회의가 생산적일 수 있다는 경험과 인식을 가지게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대한상의는 낙후된 국내 기업의 회의문화를 혁신하기 위해 지난달 28일부터 카드뉴스 형태로 제작한 '회의문화 개선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카드뉴스는 대한상의 홈페이지(www.korcham.net)와 '바꿔봐요 기업문화'라는 제목의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BetterCorporateCulture)를 통해 매주 월요일 공개된다.
(끝)

출처 : 대한상공회의소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7일 15:4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