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고성군, 청소년 '나누go봉사단' 2017 활동 시작

고성군, 청소년 '나누go봉사단' 2017 활동 시작 - 1

고성군(군수 최평호)은 지난 25일 오전, 고성군 종합사회복지관 4층에서 관내 중·고등학생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청소년 나누go봉사단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은 기쁜 마음과 성실한 자세로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할 것을 다짐하는 선서식을 시작으로 2017년 활동 안내 및 자원봉사센터 소개, 자원봉사 기본교육, 나이스연계방법 교육, 장애이해 교육 및 장애 체험(시각장애인축구체험, 흰지팡이체험) 순으로 진행됐다.

청소년 나누go봉사단은 앞으로 매월 넷째 주 토요일마다 사회복지시설 봉사, 농촌일손 돕기, 자원봉사 홍보 캠페인, 저소득층 대문 도색 및 청소 봉사 등 정기적으로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펼치게 된다.

또 봉사단 활동이 마무리되는 12월에는 평가회를 실시해 한 해 동안의 봉사활동을 되돌아보는 시간도 가지게 된다.

군 관계자는 "자원봉사에 뜻이 있는 청소년들에게 이번 '2017 청소년 나누go봉사단 활동은 다양한 종류의 자원봉사를 실천하며 많은 것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2017 청소년 나누go봉사단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한 조유진(고성여중 1학년) 학생은 "오늘 오리엔테이션을 들어보니 봉사활동 종류가 생각보다 다양해 놀랬다"며 "올 한 해 동안 어떤 활동을 하게 될지 벌써 기대된다"고 말했다.
(끝)

출처 : 고성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7일 15:1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