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영광군, 천일염 채염 행사 성황리에 개최

영광군, 천일염 채염 행사 성황리에 개최 - 1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27일 올해 영광 천일염 첫 생산을 대외적으로 알리고 무사안녕과 풍년을 기원하는 천일염 채염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개호 국회의원, 김준성 군수, 강필구 군 의장, 김점기 면장, 손재관 천일염생산자연합회장과 생산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천일염의 고급화, 명품화로 소비자의 신뢰도를 향상시키고 위생적인 천일염 생산을 위한 굳은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되었다.

작년까지는 천일염 생산을 3월에 시작하여 10월 말까지 생산함에 따라 과다 생산으로 인한 가격 하락과 재고량 발생 등으로 생산자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그러나 이번 행사를 계기로 올해부터는 4월에 소금 생산을 시작하여 9월 말까지 생산기간을 2개월 단축하여 질 좋은 천일염을 생산하고 생산량 감축으로 소금 가격 안정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준성 군수는 "고품질의 천일염 생산을 위해 염전 주변 환경정비와 위생적인 소금 생산을 당부하고 친환경 생산시설 지원과 천일염의 우수성 홍보를 통해 소비자 신뢰 구축과 국내·외 새로운 소비시장 개척 등으로 판로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처음으로 치러진 천일염 채염 행사는 소금이 광물에서 식품으로 전환된 날을 기념하고 천일염 생산자들의 결속을 다지기 위한 계기를 마련하였고 앞으로 매년 행사를 개최한다는 계획이다.
(끝)

출처 : 영광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7일 16:1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