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김천시, 국도대체우회도로 옥율∼대룡 간 건설사업 기공식 개최

김천시, 국도대체우회도로 옥율∼대룡 간 건설사업 기공식 개최 - 1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3월 27일 김천시 광역도로망의 새로운 획을 긋는 국도대체우회도로 3단계 사업인 옥율∼대룡 간 건설사업(L=6.95km, B=20m)의 기공식 행사를 했다.

이날 기공식 축하행사는 박보생 김천시장을 비롯한 배낙호 김천시의회 의장, 김응규 경북도의회 의장을 비롯한 김천시의회 의원들 그리고 지역 내 각 사회단체장 등 주민 약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빈소개, 사업경과보고, 축하메시지 낭독, 기공축포, 기념촬영, 폐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본 도로는 부산지방국토관리청에서 단계별로 추진해오던 외곽순환도로망 사업의 1단계(농소∼어모)와 2단계(양천∼월곡)에 이은 3단계 사업으로 오는 2023년 6월까지 연장 6.95km(너비 20m)에 1천765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도로사업이다.

1단계(농소∼어모 간) 국도대체우회도로는 총사업비 2천252억 원을 투입해 2002년 착공하여 2013년 완공했으며 2단계(양천∼월곡 간)간 국도대체우회도로는 총사업비 1천23억 원을 투입해 2004년 착공하여 2012년에 완공했다.

김천시는 3단계(옥율∼대룡 간) 국도대체우회도로의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하여 동 구간 보상금 약 105억 원 중 70억 원을 확보하여 보상을 독려하는 등 사업의 조기시행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기후악화로 인해 불가피하게 축하메시지로 축사를 대신한 박보생 시장은 "국도대체우회도로(옥율∼대룡) 건설공사가 완료되면 도심을 중심으로 외곽순환도로가 형성돼 기존 시가지는 물론 혁신도시나 산업단지 등 어느 곳에서나 접근성이 향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김천시는 국도 4개 노선의 광역교통망과 더불어 십자축철도망이 어우러진 풍부한 교통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인구 30만 자족도시 건설이 더욱 빨리 앞당겨질 수 있는 만큼 시민들의 많은 협조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김천시는 4단계(양천∼대룡간) 국도대체우회도로 개설공사도 조기에 착수될 수 있도록 국토교통부에 사업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국도사업의 조기준공을 위해 관계기관과의 협의와 예산확보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가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김천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7일 16:2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