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무안군, 드림스타트사업 평가 '전국 우수기관' 선정

무안군, 드림스타트사업 평가 '전국 우수기관' 선정 - 1

무안군(군수 김철주)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15∼2016년 드림스타트사업 평가에서 전국 우수기관에 선정 됐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기초자치단체 94개 지역에 대해 드림스타트 사업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전반적인 효과를 제고하기 위해 드림스타트 중앙점검단, 현장점검단 등 점검위원회를 구성 6개 분야 32개 평가지표로 드림스타트 사업 전반을 평가했다.

무안군은 이번 평가에서 취약계층 아동에게 보건, 복지, 보육 등 4개 분야 55개의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 점이 높이 평가돼 상위 20%에 해당하는 '가' 등급을 받았다.

군 관계자는 "무안군 드림스타트가 아동에게 필요한 보건, 복지, 보육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무안군은 2011년도 무안읍을 대상으로 드림스타트사업을 시작해 2014년부터 무안군 전 지역(9개읍면)으로 대상지역을 확대해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끝)

출처 : 무안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7일 17:1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