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문체부, 문화다양성 정책 포럼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3월 29일(수) 오후 2시 국립고궁박물관 별관 강당에서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함께 '문화다양성 정책 포럼'을 개최한다.

최근 세계화의 심화, 국제 문화교류의 활성화, 이주민의 증가, 고령화 등 국내외 문화 환경이 급속하게 변화함에 따라 다른 사회구성원의 다양한 문화적 표현을 존중하고 이해하기 위한 '문화다양성'에 대한 논의가 확산되고 있다.

이번 포럼은 이러한 사회 분위기에 발맞춰, 그동안 추진돼 온 국내 문화다양성 정책의 성과와 한계를 분석하고, 미래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포럼은 제1부 '유네스코의 문화다양성 협약과 국내 문화다양성 정책' 관련 기조강연(한국문화관광연구원 류정아 선임연구위원)과 분야별 발제·토론이 진행된다.

그리고 제2부에서는 '국내 문화다양성 교육의 현재와 미래 발전 방안' 관련 기조강연(강원대 한건수 교수)과 분야별 발제·토론 등 총 2부로 나눠서 진행된다.

이 포럼을 통해 문체부와 전국 지자체의 문화다양성 정책을 한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어 기대가 모아진다.

학계와 관련 전문가, 학생 등 문화다양성 분야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포럼에 참석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문화다양성은 우리 사회 내 다양한 문화의 가치를 인정하고 소통하는 순간부터 시작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우리 국민이 서로 소통하고, 다양한 문화의 가치와 매력을 공유하며 체감할 수 있도록 관련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끝)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8일 09:5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