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송파구, 오는 30일 오금동 물품관리소서 '현수막 롤' 제공

송파구, 오는 30일 오금동 물품관리소서 '현수막 롤' 제공 - 1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30일(목) 오후 1시, 오금동 물품관리소(오금동 161)에서 폐 현수막 재활용품을 필요한 주민들에게 무료로 나누어준다고 밝혔다.

구는 지난 2008년부터 버려지는 현수막을 자원으로 활용하고 폐기처리 비용을 줄이기 위해 폐 현수막 재활용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현수막 롤, 분리수거용 마대, 선풍기 덮개, 화분 덮개, 장바구니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한다.

작년 광복절에는 태극기 사랑 운동의 일환으로 폐 현수막으로 대형 태극기를 만들어 전시하기도 했다.

30일(목)에는 작년 현수막 수거량이 줄어 현수막 롤만 제작해 나누어준다.

현수막 롤은 농가에서 잡풀 방지, 야생동물 피해 방지 등 활용도가 높아 인기다.

기존에 50m와 100m로 제작했는데 올해는 용도에 따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낱장과 30m까지 다양하게 만들었다.

구 관계자는 위례신도시 입주가 진행되고 지속적으로 불법 현수막을 단속해 수거량이 줄었다고 설명했다.

구 관계자는 "폐 현수막 재활용 사업은 지역공동체사업 참여자를 활용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자원 재활용과 예산 절감까지 1석 3조의 효과"라며 "현수막 롤은 인기가 많아 조기에 소진될 수 있으니 필요한 주민은 일찍 방문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송파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8일 10:3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