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KEB하나은행-황해청, '외국인투자 유치' 활성화 위한 MOU

KEB하나은행-황해청, '외국인투자 유치' 활성화 위한 MOU - 1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 www.kebhana.com)은 28일 오후 명동 본점에서 황해경제자유구역청(이하 황해청)과 '외국인투자 유치 촉진 및 금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EB하나은행은 24개국 142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해외 잠재적 투자기업의 발굴 및 외국인 직접투자(FDI) 절차 지원, 국제금융, 회계, 법률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 및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황해청은 외국인투자 유치를 위한 환경조성에 행정 정책을 지원하고 금융 지원을 필요로 하는 입주기업에 대해 KEB하나은행과 우선적으로 협의하며 해외투자 유치 방안을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KEB하나은행 기업영업그룹 정정희 부행장은 "외국인투자 유치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인 업무협력 모델의 정착을 통해 외국 기업의 활발한 국내투자 유치 및 지역 경제발전과 고용창출에 기여할 수 있게 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황해청의 이화순 청장은 "국내 최고의 외국환 전문은행인 KEB하나은행과의 협력을 통해 황해청내 보다 많은 기업이 투자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한데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황해청은 '환황해권 첨단산업의 국제협력 거점' 조성을 목표로 외국 기업의 국내투자 촉진을 위해 경기도 평택시에 설치된 경제특구로서 첨단산업 클러스터인 평택BIX와 쾌적한 글로벌 정주환경 조성을 추구하는 현덕지구를 개발 중에 있다.
(끝)

출처 : KEB하나은행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8일 15:3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