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거창군, 헌혈증서 나누미 운동 추진

거창군, 헌혈증서 나누미 운동 추진 - 1

거창군(군수 양동인)은 지난 2014년부터 헌혈로 나누는 이웃사랑 실천·기부문화 확산으로 '사랑실천 헌혈증서 나누미(美)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군청과 보건소, 읍·면사무소 민원실 등 총 15개소에 헌혈증서 기부함을 비치했다.

군민들의 따뜻한 기부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으며 기부자에게는 작은 기념품도 증정하고 있다.

헌혈증서 기부함은 보건소에서 총괄 관리하며 중증환자로 다량의 수혈을 요하는 자,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등에게 20∼50매 한도로 지원한다.

수량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 조정할 수 있고 현재까지 총 350여 장의 증서를 기부받아 50장을 지원했다.

군에서는 매년 5월, 10월경 2회에 걸쳐 헌혈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타 시·군에 비해 군민들의 참여율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으나, 2014년 이후 전국적으로 헌혈에 참여하는 실 헌혈자 수는 지속해서 감소하고 있다.

특히 10∼20대, 학생·군인 중심의 헌혈자 구조(의존도 심각)가 심해 이번 상·하반기 단체 헌혈 행사 때는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라고 있다.

군 관계자는 "책상 서랍 속에 무의미하게 방치된 헌혈증서를 가까운 읍·면사무소에 기부해, 작은 실천으로 큰 사랑을 나눌 수 있길 바란다"며 "헌혈증서가 필요한 대상자는 군 보건소에 신청하면 된다"고 말했다.
(끝)

출처 : 거창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8일 11:2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