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강화군 교동도, 평화의 섬으로 탈바꿈

인천강화군 교동도, 평화의 섬으로 탈바꿈 - 1

강화군이 근대 모습을 간직한 채 시간이 멈춘 듯한 교동도를 민자 유치와 정부 3.0 방식을 통해 '평화와 통일의 섬'으로 조성하며 서해의 새로운 여행 명소로 가꿔나가고 있다.

지난 28일 교동면 대룡리 '교동 제비집(기가하우스)'에서 '평화와 통일의 섬 교동도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각 기관의 대표들이 모인 가운데 협약식·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은 이상복 강화군수, 김성렬 행정자치부 차관을 비롯해 주민대표, KT이사회 의장, 인천시 정무·경제부시장, 인천관광공사 사장 등 약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또한 식후 행사로 열린 KBS 국악 관현악단의 평화를 주제로 한 수준 높은 음악회는 주민들의 마음을 평온하게 해주며 행사를 더욱 뜻깊게 만들어 줬다.

교동도에 추진하고 있는 '평화와 통일의 섬 교동도 프로젝트' 사업은 통일에 대한 관심이 높은 지역인 교동도에 강화군이 (주)KT의 민간사업 투자와 행정자치부의 국비 지원으로 2018년까지 국비 25억 원을 포함해 총 61억 원으로 다양한 사업을 정부 3.0 방식(주민·민간기업·지자체·중앙정부 참여)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KT의 ICT 기술을 토대로 주민 정보기술 격차 해소와 교동을 찾는 관광객에게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거점시설인 교동 제비집(기가하우스)에 각종 문화시설을 갖추게 된다.

또한 주민공원 조성, 자전거 관광코스개발 등을 추진하고 공동체 활력사업으로 마을기업 육성, 주민복지사업, 주민 커뮤니티사업, 소득증대사업, 공동체 시장 조성 등이 추진된다.

평화의 섬 교동도 프로젝트의 거점시설인 '교동 제비집'은 제비가 북한지역인 황해도 연백평야의 흙으로 교동에 집을 짓는다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이상복 군수는 "평화와 통일의 섬 교동도 프로젝트 사업이 거점시설인 '교동 제비집'을 중심으로 많은 관광객을 유치함은 물론 주민에게는 교육, 정보, 경제, 문화생활 등 다방면으로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교동 제비집' 개관을 시작으로 교동면에 많은 변화가 싹트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교동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본 프로젝트 전 과정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강화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8일 14:2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