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장성 황룡강, 황설리화 피는 옐로우시티 명소로 조성

장성 황룡강, 황설리화 피는 옐로우시티 명소로 조성 - 1

지난해 강변에서 식목행사를 개최해 화제를 모았던 장성군이 올해도 황룡강변을 노란꽃 나무로 꾸민다.

장성군은 28일 제72회 식목일을 기념하기 위해 군민과 공무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2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장성호 미락단지 옆 황룡강 주변에 황설리화와 개나무, 야생화를 식재하는 식목행사를 했다고 밝혔다.

일반적으로 산에서 열리는 식목행사를 강변으로 장소를 옮겨 개최한 것은 올해 두 번째로 장성군의 소중한 자원인 황룡강을 꽃과 나무가 어우러진 생태하천으로 가꾸기 위해 지난해부터 강 주변에서 식목 기념하는 행사를 열어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장성의 대표 미락단지와 황미르랜드 구간 약 1km에 황금색 수종인 황설리화 800본과 개나리 나무를 식재해 이곳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줄 수 있도록 했다.

'황설리화'는 겨울 끝자락에 꽃망울을 틔어 이른 봄에 개화하는 수종으로 일찍 꽃을 피워 봄을 알리는 전령사로도 알려졌다.

황설리화와 개나리가 자리를 잡으면 1월 중순부터 3월까지 노란꽃이 피는 황룡강변을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미락단지에서 음식점을 운영하는 업주는 "볼거리가 더해지면 아무래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날 것이고 이 지역 상가 매출에도 좋은 영향을 주지 않겠느냐"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 밖에도 식재한 나무들이 많은 관심 속에 커나갈 수 있도록 식재구역마다 담당 부서의 이름표를 표시하는 '실명제'를 실시해 곧게 뿌리 내릴 때까지 지속적인 관리가 이뤄지도록 했다.

군 관계자는 "겨울에는 황설리화, 봄에는 개나리, 여름에는 야생화가 꽃을 피울 것"이라며 "황룡강이 사시사철 강과 꽃을 감상할 수 있는 생태하천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오늘 여러분이 심은 나무 한 그루로 황룡강이 옐로우시티 장성의 감성이 느껴지고 생태하천 기능을 그대로 보존하면서 지역경제에도 보탬이 되는 최고의 명소로 변신할 것"이라고 고마움을 표했다.

한편 장성군은 지난해 탁월한 산림정책을 펼쳐 '숲 속의 전남 만들기' 대상을 받은 바 있으며 올해도 장성의 대표목인 편백을 육성키로 하고 산 소유주와 협의해 약 26만 그루를 추가로 심는 등 명품 숲을 가꿔갈 계획이다.
(끝)

출처 : 장성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8일 14:2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