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부평구, 도시텃밭 분양 신청 접수

인천부평구, 도시텃밭 분양 신청 접수 - 1

부평구(구청장 홍미영)는 도시 농업 활성화와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오는 4월 7일까지 '갈산공원 도시텃밭' 분양신청을 받는다.

부평구는 갈산근린공원 내 4천280㎡에 가족과 함께 친환경 농산물을 키우며 수확하는 공영 도시텃밭을 조성, 일반 구민과 지역 내 사회적 약자, 초등학교와 유치원을 대상으로 4월 14일 분양한다.

일반분양 텃밭은 12㎡와 7㎡의 두 유형으로 구분되며 연간 참가비는 각각 3만5천 원과 2만 원이다.

1세대당 1구좌를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자격은 부평구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주민으로 세대주만 신청이 가능하다.

인터넷(E-mail: hyunsik0305@korea.kr)으로 제출하거나 부평구 공원녹지과 도시농업팀을 직접 방문하면 된다.

공공분양 텃밭은 초등학교, 유치원, 경로당, 기초생활보장 수급자·한부모 가정을 대상으로 분양하며 별도 신청을 받아 무료로 운영한다.

부평구는 텃밭농업에 참여하는 분양자들에게 텃밭재배에 적합한 채소모종과 유기질퇴비, 농기구 대여, 쉼터·급수시설 이용, 정례적인 친환경 약제 방제 등을 제공, 시민들의 편리성을 최대한 지원할 예정이다.

부평구 관계자는 "그간 삭막한 도시환경에서 한 평 농사지을 공간을 원했던 주민들의 문의가 종종 있었는데 보다 깨끗한 환경에서 친환경 생태농업 체험이 가능한 공간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향후 텃밭을 중심으로 작은 공동체 문화가 형성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분양신청 결과는 4월 10일 구청 홈페이지 분양세대 공고와 개별 문자메시지를 통해 통보한다.
(끝)

출처 : 인천부평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8일 14:5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