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울산상의-무보, 단기수출보험 단체보험 계약 체결

울산상의-무보, 단기수출보험 단체보험 계약 체결 - 1

울산상공회의소(회장 전영도)는 관내 중소기업의 수출증진을 위해 28일(화) 오전 11시 30분 울산상의 3층 회의실에서 한국무역보험공사 울산지사(지사장 김준호)와 '단기수출보험(중소중견Plus+) 단체보험' 계약을 체결했다.

단체보험은 수출위험 관리에 취약한 수출중소기업을 위해 상의가 기업들을 대표해 일괄 무역보험에 가입하고, 보험료 전액을 부담함으로써 개별 수출중소기업은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수출대금을 보상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올해는 (주)대명티에스, (주)엠오브이시스템, 에스엠패션(주) 등 총 13개 업체가 지원받는다.

보험 가입 후 1년간 수출대금 미회수 위험을 미화 5만 불까지 담보되며 기업이 수출대금을 받지 못했을 경우 한국무역보험공사가 미회수 수출대금을 보상해 준다.

특히, 올해로 4년째를 맞는 본 사업은 매년 10개사 이상 지원을 해오고 있으며 업체들이 별도의 가입 절차와 비용 부담 없이 수출 안전망을 확보할 수 있어 참여 기업의 만족도가 높다.

상의 관계자는 "대내외 경제환경 변화로 수출상황이 지속적으로 악화되고 있는 시점에 본 사업이 지역 수출중소기업에 미력하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수출기업들이 본 사업을 적극 활용해 보다 안심하고 적극적인 해외 진출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끝)

출처 : 울산상공회의소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8일 16:3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