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시흥시, '재미있는 키네틱아트, 로봇일기' 개최

시흥시, '재미있는 키네틱아트, 로봇일기' 개최 - 1

시흥시(시장 김윤식)가 운영하는 시흥형 레지던시, 이브(EVE) 프로젝트가 본격 시동을 걸었다.

전문예술인 4인이 ABC행복학습타운 내 예술놀이터에 입주하여 첫 번째 공식 행사로 '재미있는 키네틱아트! 로봇일기'전시를 개최한다.

'재미있는 키네틱아트! 로봇일기'전시는 3월 29일부터 4월 19일까지 시흥ABC행복학습타운 으뜸관 갤러리에서 진행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시흥시청에서 열린 1차 시범전시보다 예술의 창의성과 과학의 물리적 원리를 시민들이 폭넓게 이해할 수 있게 본격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며 작품들을 통해 시흥 레지던시가 앞으로 추진할 지역연계 활동을 가늠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이브 프로젝트를 총괄 기획·운영하는 김동현 작가는 4인의 예술가(김동현, 김진우, 왕지원, 한승구)를 올빼미팀이라 칭하고 올빼미팀이 '자연동력'이라는 주제를 통해 시흥에서 어떤 재미있는 결과를 만들어낼지 9월에 선보일 또 다른 전시를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작품 및 작가에 대해 더욱 깊은 이해를 원할 경우 전시 오프닝 프로그램인 '작가와의 대화' 시간을 활용하면 좋다.

오는 29일 오후 5시부터 진행할 예정이며 작품에 대한 질의·응답 및 지역연계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진다.

시흥시는 과학 제작 기술이 융합된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시민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실현하고 시민의 창·제작 문화 경험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시흥형 레지던시 이브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으며 10월까지 시흥시 전역에서 시민들과 함께 전시, 교육, 체험, 축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전시와 관련해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거나 오프닝 행사에 참여, 단체관람을 희망하는 시민들은 문화바라지 홈페이지(www.culturesiheung.com)를 참고하거나 시흥시 문화예술교육팀(031-310-6740)으로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시흥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8일 16:2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