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신안군, 청소·행정 분야 안전사고 예방에 적극 나서

신안군, 청소·행정 분야 안전사고 예방에 적극 나서 - 1

신안군은 오는 31일 군 보건소 다목적강당에서 환경미화원 41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각 가정에서 배출되는 쓰레기 등을 수거하고 분리 선별하는 환경미화원 안전·보건교육 실시로 각종 사고 발생을 사전예방하고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내용은 산업재해 발생의 원인, 산업재해 예방·대책, 기타 산업재해 발생 등 이론과 건강관리 체크방법 등 교양, 응급상황 발생 시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 실기 등이 포함돼 있다.

신안군은 그동안 환경미화원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안전관리 전문기관인 (사)대한산업안전협회에 안전교육을 위탁해 정기적으로 안전교육과 재해예방교육을 실시해오고 있다.

특히 '청소분야의 산업재해사례·예방대책'에 대해 사례 위주로 알기 쉽게 설명해 교육의 집중도를 높이고 교육생들이 안전의 중요성을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앞으로도 신안군에서는 지속적인 안전·보건교육과 근로환경개선으로 청소·행정 분야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끝)

출처 : 신안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8일 17:2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