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제천시, 장애인 위한 관광해설서비스로 사회 약자 배려

제천시, 장애인 위한 관광해설서비스로 사회 약자 배려 - 1

제천시가 청각 장애인을 위해 마련한 관광해설사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관광지를 방문한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에게 차별 없이 질 높은 관광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2월부터 수화통역사를 선발하여 청풍관광정보센터 및 관광안내소에 순환 배치하였다.

이들은 제천 관광지를 방문한 청각장애인들에게 문화유적과 제천10경 등 관광명소에 대해 수화로 해설함으로써 제천을 좀 더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시 관계자는 "수화통역사 배치는 2016년 8월 수화언어법 제정 이후 수어를 기반으로 한 정보 접근 등 수화기반의 환경 개선을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에게 차별 없는 관광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현실에 맞는 지원과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수화통역 안내를 받고자 하는 개인 및 단체는 현장 방문이나 예약을 하면 된다.

예약은 청풍관광정보센터(043-641-6731∼3)나 제천시청 홈페이지에 신청하면 된다.

한편 제천시는 각계각층의 인사들과 함께한 수화 인증샷 릴레이를 통해 장애인들을 격려하고 그들에 대한 관심을 유도했으며 지난해 8월 수화언어법 시행 이후 수어에 대한 권리와 인식 개선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끝)

출처 : 제천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8일 17:2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