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정보사업 관리·감독하는 '정보시스템감리사' 선발

정보화 사업을 종합적으로 점검·평가·보완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정보시스템감리사 선발을 위한 2017년 자격검정 필기시험이 오는 6월 17일 실시된다.

정보시스템감리사는 자격기본법에 의해 발급되는 국가공인 민간자격으로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각종 정보화 사업의 감리업무에 수석감리원으로 종사할 수 있고, 정보화 사업 품질 제고에 핵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자격검정은 필기, 면접, 교육 등 3단계로 실시된다.

필기, 면접전형을 통해 약 40명의 정보기술(IT) 전문가를 선발하고, 이들을 대상으로 정보시스템 감리 이론 및 실습교육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확정한다.

필기시험은 감리 및 사업관리, 소프트웨어공학, 데이터베이스, 시스템구조, 보안 등 5과목으로 구성돼 있다.

5월 16일부터 25일까지 감리사 자격검정 홈페이지(auditor.nia.or.kr)를 통해 응시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응시자격 및 시험출제 분야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정보화진흥원 홈페이지(www.ni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행정자치부로부터 정보시스템감리사 자격발급을 공인받은 한국정보화진흥원은 2001년부터 지난해까지 17차례에 걸쳐 총 793명의 감리사를 배출해 국가 정보화 사업의 품질 향상과 함께 정보시스템 감리제도를 정착시키는데 견인차 역할을 해 왔다.

정윤기 행자부 전자정부국장은 "이번 '정보시스템감리사 자격검정' 시행으로 감리인력이 확충돼, 공공정보화사업의 품질이 더욱 향상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끝)

출처 : 행정자치부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4-25일 14:5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