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증평군, 군민이 머물고 싶은 '힐링 민원실 조성'

증평군, 군민이 머물고 싶은 '힐링 민원실 조성' - 1

증평군은 군청 민원실을 방문하는 주민에게 쾌적하고 자연친화적인 환경을 제공해 대민업무 능률을 향상시키고 군민 편의를 증진시키기 위해 민원실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민원실 천장재(석면)를 유해성분이 없는 천장재로 교체하고 조명시설을 확대해 내부 환경을 밝게 하는 등 방문민원인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 한층 더 친근한 민원실 분위기를 만들었다.

또 미니정원 및 다양한 종류의 공기정화 식물 및 향기 나는 봄꽃 화분을 비치해 자연 친화적인 분위기로 편안함을 제공해 그린시티(Green City) 이미지와도 부합하는 친환경 녹색공간을 조성했다.

군은 지난 2015년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타 지자체의 견학 방문이 이어지고 있으며 군민들이 내 집처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민원실 환경개선 노력을 해 오고 있다.

연제일 민원과장은 앞으로도 민원인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창구안내판의 색상과 높이를 개선·보완하고 북카페 코너를 새로이 정비하며 장애인 편의용품을 구비하는 등 "고객 만족을 위한 민원실 환경개선과 군민행복 민원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증평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4-27일 10:3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