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영동군 '미래의 주역', 청소년 꿈 응원하며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충북 영동군은 미래의 주역이자 희망인 지역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해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업그레이드된 시스템을 가동한다.

군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황간 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등 다양한 시설을 운영해 건전한 청소년 육성에 힘쓰고 있으며, 지역 맞춤형 교육지원으로 미래인재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먼저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통해 1388전화 정서적지원서비스, 긴급구조, 개인·집단상담, 심리검사, 자립지원 대안교실, 거리상담 등을 연중 실시한다.

군은 이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행정적·재정적으로 지원하며 학업 부적응 등 고충을 가진 청소년에게 각자의 요구에 맞게 해결방안을 마련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청소년들의 역량 강화 및 성공적 학업복귀를 위한 새 출발을 돕는다.

또한 청소년들의 문화적 감성, 사회성 함양의 체험·문화 활동을 위해 3천4백만 원의 예산으로 6개 동아리 활동과 8개 청소년 행사를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신규로 1천만 원 예산을 확보해, 청소년의 재능과 끼를 발산하는 동아리 발표회, 각종 체험 부스, 3:3 농구대회 등 그간 지역 청소년들에게 없었던 문화 소통의 장인 '영동군 청소년 축제'도 9∼10월 중 개최할 예정이다.

청소년 수련시설 운영 활성화에도 집중 투자하며 청소년 문화가치를 높이기로 하고 청소년수련관에서 지역 특성을 살린 창의적 프로그램 개발·운영하여 수련, 교류, 문화 등 다양한 활동 공간을 제공한다.

지난해 북카페 신설 등 새단장으로 학습효과와 이용자 만족도를 더 높였으며, 바둑교실, 한지공예, 압화공예 등 청소년 프로그램과 떡만들기, 케익만들기 등 가족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황간면을 비롯해 매곡·상촌·추풍령의 동남부지역 청소년들의 건전한 문화정보 교류와 쉼터의 공간인 황간청소년문화의 집도 수요자 중심으로 운영한다.

자격증 취득과정을 겸한 한국사와 주산 교육프로그램 등 60여 개의 상설·단위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2명의 청소년 지도 전문인력을 배치, 각 학교와 연계한 각종 문화예술, 체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사)한국B.B.S충북연맹영동군지회와 연계해 1억5천3백만 원의 예산으로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4∼6학년 초등학생들에게 전문체험활동 등을 지원하고 민·관 합동 청소년유해업소 지도·점검으로 청소년 보호·육성 사업을 펼친다.

군 관계자는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지역의 청소년들이 마음껏 미래를 꿈꾸며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시설 확충과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영동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4-27일 10:4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