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전경련·ABAC 한국위원, '코리아 세일즈' 나서


전경련·ABAC 한국위원, '코리아 세일즈' 나서 - 1

해외 관광객이 줄어들고 있는 가운데, 전경련과 ABAC 한국위원들이 코리아 세일즈에 팔을 걷어붙였다.

ABAC위원인 김성주 성주그룹 회장은 4월 27일(목) 개막 총회에서 한국 위원을 대표해 ABAC 21개국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날 김성주 회장은 "외신에서 한국에 대한 안보불안 뉴스가 나올 때마다 걱정이 앞서는데, 이번 회의에 흔들림 없이 참여해 준 모든 위원들께 먼저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어, "성주재단 후원으로 오후 1시에 ABAC Women's Luncheon을 개최하고, 한국이 여성 인권신장과 여성의 사회적 역할 확대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아직도 남성보다 사회적으로 제약이 많은 여성을 위해 APEC이 함께 노력할 것"을 촉구했다.

박근태 CJ대한통운 대표는 27일(목) 저녁 CJ가 운영하는 남산 계절밥상에서 ABAC 위원과 배우자, 실무진을 초청해 음식한류 전파에 나선다.

박근태 대표는 맛있고 건강한 메뉴로서의 한식을 설명하고, 이번 회의를 계기로 특별히 준비한 '미나리 바싹 불고기', '고추장 삼겹살', '갈비찜' 등에 대해서 소개할 예정이다.

오는 4월 28일(금)에는 오승준 대표((주)에스이랩)가 ABAC 위원들을 위해 오찬을 마련한다.

특히, 이날에는 평창동계올림픽위원회를 이끌고 있는 이희범 위원장을 초청해 동계올림픽에 많은 사람이 직접 보러 한국을 찾아줄 것을 요청할 예정이다.

한국의 중소기업을 대표해 ABAC 위원으로 활동 중인 오승준 대표는 "중소기업을 간 국가대표를 선발해 올림픽을 치른다면 한국이 우수한 성적을 낼 것"이라며, 동계올림픽에 많은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동료 ABAC 위원들에게 당부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 취지에 대해 ABAC 한국 사무국 역할을 맡고 있는 전경련 엄치성 국제협력실장은 "북한의 잇따른 도발로 인해 한반도 안보 위기가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국제사회의 우려를 불식시키고 한국 문화를 홍보하기 위해 ABAC 한국위원들이 적극 나선 것"이라고 밝혔다.
(끝)

출처 : 전경련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4-27일 15:2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