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양시, 인문독서아카데미 공모사업 선정

광양시는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인 '인문독서아카데미' 4년 연속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오는 5월부터 중마도서관에서 인문독서아카데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인문독서아카데미'는 시민 인문정신 고양과 지역 내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도서관과 문화원 등에서 시행하는 인문학 강연 사업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에 매년 전국 60개 수행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5월부터 7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강연은 먼저 5월 11일부터 5주간 김명진, 김동광 등 시민과학센터 연구위원 5명이 강사를 초빙해 '불확실한 시대의 과학 읽기'라는 주제로, 조류 독감, 다이어트, 기후변화, 구제역, GMO 등 오늘날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과학문제의 주요 쟁점들을 이야기한다.

두 번째 강연은 6월 15일부터 5주간 한국과학저술인협회장 이종호 박사 등 관련 분야 전문가 3명과 함께 '과학, 새로운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제4차 산업혁명, 빅데이터, 인공지능, 미래먹거리 등 인류의 미래에 대한 불안과 가능성을 예측해보고 앞으로 인간의 삶에 새로운 변화를 불러올 미래 과학기술에 심층적으로 접근하는 시간을 가진다.

인문독서아카데미에 대한 상세내용은 광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홈페이지와 전화(061-797-3881)로 신청할 수 있다.

곽승찬 문예도서관사업소장은 "인문학적 소양이 중요시되는 오늘날 시민의 인문정신 고양을 위해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추진해나가겠다"며 "인문독서아카데미가 광양시의 대표적인 인문 강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중마도서관 인문독서아카데미는 다양한 주제와 전문 강사진을 앞세운 차별화된 강연을 통해 지역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인문 강연에 대한 수요를 점진적으로 늘려와 지역 내 인문학 확산에 밑거름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끝)

출처 : 광양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4-27일 14:3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