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농진청, '봄 여행주간, 농촌으로 떠나요'

농진청, '봄 여행주간, 농촌으로 떠나요' - 1

농촌진흥청(청장 정황근)은 봄 여행주간(4.29∼5.14.)을 맞아 체험비, 음식비 등에 대해 10%∼20% 할인혜택이 있는 농촌교육농장과 농가 맛집을 소개했다.

농촌교육농장은 초·중·고교 교과과정과 연계한 현장 체험학습이 가능하며 농가맛집은 농업인이 생산한 식재료를 활용한 향토음식점이다.

순창의 '가인교육농장'은 약용식물들을 활용한 약선비빔밥 체험을 20% 할인하고 있다.

공주의 '밥꽃하나 피었네' 농가맛집은 농장에서 나는 제철 유기농 식재료와 천연초, 공주밤을 이용한 다채로운 음식들을 20% 할인하고 있다.

이번 할인행사는 전국 농촌교육농장 43곳과 농가맛집 7곳이 참여한다.

자세한 할인혜택 정보는 한국관광공사 여행주간 누리집(spring.visitkorea.or.kr)과 웰촌 누리집(www.welch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농촌진흥청은 다양한 계절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제철음식을 맛볼 수 있는 농촌교육농장 17곳과 농가맛집 11곳 등 우수 농촌자원 사업장을 추가로 소개했다.

농촌교육농장과 농가맛집 정보는 농사로(www.nongsaro.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진청 정충섭 농촌자원과장은 "농촌은 다양한 자원과 이야기가 있는 곳이자 가족 간의 즐거운 추억과 일상의 활력을 얻을 수 있는 곳이다"라며 "봄 여행주간에 농촌여행을 적극 추천한다"라고 말했다.
(끝)

출처 : 농촌진흥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4-27일 15:3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