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장애인 맞춤형 창업교육 교육수행기관 협약 체결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2017년 총 14개 교육수행기관 선정

장애인 맞춤형 창업교육 교육수행기관 협약 체결 - 1

기업가정신 및 창업교육을 통해 성공역량을 갖춘 장애인 창업인을 양성하는 '2017년 장애인 맞춤형 창업교육' 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과 (재)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이사장 백규현)는 금년도 장애인 맞춤형 창업교육 교육수행기관으로 선정된 14개 전문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오는 4월 27일(목)과 28일(금) 인천 송도 홀리데이인 호텔에서 2017년 장애인 맞춤형 창업교육 교육수행기관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교육수행기관 관계자 및 교육·컨설팅을 담당할 전문위원 등 총 100여 명이 참석한다.

그리고 장애인 맞춤형 창업교육 협약체결 및 2016년도 장애인 맞춤형 창업교육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2017년 장애인기업 육성 지원정책 안내, 장애인 창업 가이드 제공 특강 등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된다.

'장애인 맞춤형 창업교육 교육수행기관'에 선정된 총 14개의 전문교육기관은 올해 말까지 창업 기본소양 제고를 위한 장애인 창업기초교육, 특정 업종에 대한 전문적 창업역량 제고를 위한 업종특화교육 등 맞춤형 창업교육(이론+체험+학습)을 실시하게 된다.

특히, 교육수행기관별 전문역량에 따라 기술형 창업, 수출기업 창업, 생계형 창업 등 3분야로 교육과정을 구분해 지원한다.

'장애인 맞춤형 창업교육'은 창업에 필수적인 교육 이외에도 교육을 수료한 장애인 예비창업자에게 최대 1억 원의 점포보증금(최대 5년간)과 창업인테리어 비용 1천만 원을 지원하는 '장애인 창업점포지원'에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하고 있다.

또한, (재)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기업·창업지원 사업(시제품 제작지원, 창업보육실 입주지원 등)에 신청 시 가점을 부여하는 등 창업 후 성장기반 구축을 위한 다양한 지원정책을 마련하고 있다.

'장애인 맞춤형 창업교육'은 2011년도에 신규사업으로 시작한 이래, 올해로 5천216명의 교육 수료생과 632명의 장애인 창업자를 배출해 장애인 경제활동 및 창업교육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했다.

(재)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는 "'장애인 맞춤형 창업교육'을 통해 장애인의 경제활동 참여를 독려하고 국가의 사회복지 비용을 절감해 국가 경제 발전의 기틀을 제공하기 위해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애인 맞춤형 창업교육'은 총 14개 교육수행기관이 주요 시·도·광역시 별로 교육을 진행하며, 아래의 기관별 연락처 또는 장애인교육지원시스템(start.debc.or.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끝)

출처 :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4-27일 17: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