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 동래구, '동래부사 집무재현 마당놀이' 재현

부산 동래구, '동래부사 집무재현 마당놀이' 재현 - 1

부산 동래구(구청장 전광우)는 지난달 31일부터 10월 말까지 관내 초등학교 3개소와 동래읍성야외공연장, 동래부동헌 마당에서 '동래부사 집무재현 마당놀이' 공연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지난달 31일 명륜초등학교를 시작으로 27일에는 온천초등학교에서 200여 명의 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신명 나는 마당놀이가 열린다.

공연 줄거리는 조선시대 당시 백성들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집행했던 '동래신문고' 제도를 응용한 것으로 올해는 학생들 고민을 접수하여 학생 눈높이에 맞게 코믹하게 고민을 해결하는 동래부사의 모습을 배우들의 익살스러운 연기로 재미있게 풀어나간다.

마당놀이공연 후에는 전통 복식체험과 함께 기념촬영 등의 이벤트도 마련된다.

마당놀이는 아동극부터 넌버벌(non-verbal)까지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고 있는 극단 '더블스테이지'(창단 2007년)가 맡아 진행한다.

동래구 관계자는 "지난해 정기공연으로 자리 잡은 동래부사집무재현 마당놀이를 올해는 찾아가는 공연(명륜·온천·충렬초등학교 3개소)과 특별공연(동래읍성 야외공연장), 일반공연(동래부 동헌) 등으로 다양하게 마련해 구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끝)

출처 : 부산동래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4-27일 17:4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