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식약처, '어린이 안전식품 탐험대' 출범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손문기)는 28일 킨텍스에서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문화 확산을 위해 초·중·고등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하는 '어린이 안전식품 탐험대' 출범식을 개최한다.

'어린이 안전식품 탐험대'는 학교와 지역 사회에서 ▲식품안전 실천 교육 ▲또래 친구에게 올바른 식생활 실천 문화 전파 ▲학교 주변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내 불량식품 근절 활동 및 어린이 식품 판매환경 개선 홍보 등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탐험대원은 오는 5월까지 한국스카우트연맹, 월드비전 등 식약처와 업무협약을 맺은 단체로부터 추천을 받아 1천500여 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이날 출범식 주요 내용은 ▲어린이 안전식품 탐험대 위촉장 수여 및 선서문 낭독 ▲어린이 식품안전 탐험대 가두 캠페인 ▲어린이 체험부스 활동 등이다.

탐원대원 위촉장 수여식에는 어린이 48명, 학부모 13명 및 명예 대원으로 선정된 애니메이션 캐릭터 '코코몽', '아로미' 등 63명이 참여하며, 식품안전을 다짐하는 선서문 낭독 시간도 갖는다.

또한, 식약처는 '어린이 안전식품 탐험대' 출범식과 함께 28일부터 오는 30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리는 '튼튼 쑥쑥 어린이 박람회장'에서 식생활 교육 및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식약처는 '어린이 안전식품 탐험대' 활동이 건강한 식생활 실천 문화 확산과 어린이 식품안전 정책 홍보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올바른 식생활 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식품의약품안전처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4-28일 10:2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