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도봉구, 'Variety 도봉앱' 모바일브랜드대상 선정

도봉구, 'Variety 도봉앱' 모바일브랜드대상 선정 - 1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제공하는 'Variety 도봉앱(버라이어티 도봉앱)'이 매경미디어그룹, 미래창조과학부 등이 선정한 '2017 모바일브랜드대상' 공공서비스 부문에서 수상했다.

매경미디어그룹은 모바일 브랜드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미래창조과학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빅데이터학회, 콘텐츠경영학회 등과 함께 '모바일브랜드대상'을 시행, 우수한 브랜드들을 발굴·시상해왔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모바일브랜드대상에서는 빅데이터 분석과 심사위원단 심사 등을 바탕으로 공공·은행·증권·보험·부동산 등 22개 부문에서 기업가치와 소비자 만족도를 높인 25개 브랜드를 선정했다.

도봉구 Variety 도봉앱은 질병관리본부의 '예방접종도우미', 한국철도공사의 '코레일톡+', 행정자치부의 '생활불편신고'와 함께 공공서비스 분야에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전국 기초자치단체 중에서는 유일하다.

Variety 도봉앱은 구민에게 참여와 공유, 소통의 장을 마련과 도봉구민들을 위한 기능을 담아 지난 2월 24일 서비스를 오픈했다.

위치정보서비스인 GPS와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한 민원 서비스, 즉각적으로 온라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QR코드 기능, IoT기반의 블루투스 비콘 기능, 실시간 푸시(Push) 기능 등 최신의 모바일 앱 기능을 제공한다.

기존에는 불편 사항이나 고장난 시설 등을 신고하려면 번거로운 민원서비스를 이용해야 했으나 Variety 도봉앱에서는 민원 사항을 스마트폰 카메라로 사진을 찍고 위치정보서비스(GPS)를 이용해 곧바로 민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나에게 필요한 도봉구 정보만을 지정해 소식을 받아볼 수 있고 구청에서 제공하는 교육 강좌를 통합해 조회에서 접수, 온라인 결제까지 가능하다.

문화도시 도봉에 걸맞게 도봉역사문화관광벨트, 도봉현대사 인물길 등 문화관광 정보를 제공하고 구민들은 관내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장소에서 찍은 사진을 직접 업로드해 탐방록을 작성하고 공유할 수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구민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야말로 더 살기 좋은 도봉구를 만드는 것이다"라며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누구보다 앞장서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도봉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4-28일 10:2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