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동구, 시민복지교육 특강 실시

인천 동구(구청장 이흥수)는 지난 28일 동구청 지하 대회의실에서 지역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나눔 행복더하기 시민복지교육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인천시가 시민의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 도모와 복지공감대 형성을 통한 나눔실천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한 교육으로 인천시 10개 군·구 중 남동구, 중구에 이어 세 번째로 실시됐다.

인천사회복지협의회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할 수 있는 일상 속 작은 실천'이라는 나눔의 주제를 가지고 똑똑도서관 김승수 관장의 열띤 강의로 두 시간 동안 진행됐다.

김승수 관장은 주민이 중심이 되는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를 위한 지역주민의 능동적 역할과 공동체 의식을 형성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제시하는 등 눈높이에 맞는 강의로 공감대를 이끌어냈다는 평을 받았다.

구남회 부구청장은 "인천형 공감복지와 동 복지허브화 추진에 따른 지역사회 복지문제 해결을 위한 지역주민의 주도적 참여와 협력 확대를 위해 마련된 교육"이라며, "이번 특강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를 돕고 복지공감대가 형성되어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에서 추진하는 사랑나눔 행복더하기 시민복지교육의 일환으로 오는 6월 12일, 13일 이틀에 걸쳐 동구지역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대상으로 복지 리더로서의 자질 함양을 위한 시민복지 아카데미가 개최될 예정이다.
(끝)

출처 : 인천동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4-28일 17: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