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 기장군 기장읍 주민자치회, '기장사랑방아카데미' 운영

부산 기장군 기장읍 주민자치회, '기장사랑방아카데미' 운영 - 1

기장군(군수 오규석)은 기장읍 주민자치회(위원장 김두호)에서 '기장 사랑방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기장 사랑방 아카데미'는 지역자원과 연계한 일과 프로그램으로 기존의 획일적인 주민자치 프로그램에서 탈피하여 우리 기장지역의 과거, 현재, 미래를 주제로 운영된다.

총 11강으로 이루어지는 이번 강의는 4월부터 6월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기장읍행정복지센터(구 기장읍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주민자치위원, 이장을 비롯한 지역주민들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우리 지역의 과거(역사)와 현재(지역 현안) 및 미래(발전방향)에 대한 강연 및 토론, 기장의 전통문화, 유적지, 관내 산업현황 등 기장의 현황 배우기가 주요 강의 주제이다.

지난 4월에는 첫째 주 '기장의 역사와 문화', 둘째 주 '기장지역 문화의 미래비전'(이상 기장향토문화연구소장 황구), 셋째 주 '기장의 역사 1'(기장읍주민자치위원장 김두호), 넷째 주 '기장의 역사 2'(기장문화원 이사 이방호)를 주제로 유익하고 알찬 강의가 진행되었다.

주민자치위원들의 다양한 인맥을 활용해 기장지역과 연관된 유능한 강사를 섭외하고 있으며, 강사들은 재능기부 및 소액의 강의료로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또 마지막 강의종료 후 수강생 중 70% 이상 참석 시 별도 수료증을 발급할 예정이다.

기장읍 주민자치회 관계자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주민들이 기장을 좀 더 깊이 이해하고 지역에 대한 애향심을 갖게 되기를 바라며 강사와 학습자가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주민자치 프로그램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히며 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호응을 당부했다.

또 "기장 사랑방 아카데미는 지역주민들에게 언제나 열려있으며 참여방법은 기장읍 행정복지센터 총무팀(051-709-5111∼5115)으로 문의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끝)

출처 : 부산기장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4-28일 14: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