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군포시, 생태공원 내 다랑논서 도시농업 체험행사 열어

<사진> 2016 초막골 다랭이논 모내기
<사진> 2016 초막골 다랭이논 모내기

군포시의 도심 내에는 다랑논이 조성돼있고 이 논에서 시민들이 참여한 농업이 이뤄지고 있다.

군포시는 지난해 초막골생태공원에 다랑논(600㎡, 3단)을 조성,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시범적으로 도시농업 체험을 진행한 바 있다.

이 생태체험에 대한 반응이 좋아 올해도 시는 초막골 다랑논에서 농사를 할 예정인데, 내달 14일 모내기 행사를 진행하기 위해 참여자를 모집 중이다.

이날 시는 공모를 통해 모집한 60명(초등 4학년 이상 어린이와 어른 1명씩 1팀, 총 30팀)과 함께 오전 10시부터 2시간 정도 못줄을 이용한 전통 방식의 손 모내기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특별한 도시농업 생태체험을 희망하는 이들은 5월 7일까지 초막골생태공원 홈페이지(www.gunpo.go.kr/main/chomakgol/index.jsp)에서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시 생태공원과에 문의(031-390-4052)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시는 앞으로 모내기가 이뤄진 다랑논에서 피뽑기와 물 조절, 추수 등의 체험활동을 지속해서 진행함으로써 생태체험과 도시농업을 활성화할 예정이다.

정등조 생태공원과장은 "자연과 함께 놀고, 먹거리의 소중함도 알 좋은 기회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며 "초막골생태공원은 여가생활과 생태체험이 모두 가능한 군포의 명소이니 언제든 방문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포시 산본동 산915번지 일원 56만1천500㎡의 면적에 조성된 초막골생태공원에는 생태연못, 잔디광장, 하천 생태원, 생태 관찰원, 어린이놀이광장 등 다양한 시설(13만9천536㎡)이 설치돼 연중 다채로운 생태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끝)

출처 : 군포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4-28일 14:0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