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사천시장, 노인대학 어르신과 만남의 장 마련

사천시장, 노인대학 어르신과 만남의 장 마련 - 1

송도근 사천시장은 지난 27일 관내 대한노인회사천시지회 부설 사천노인대학에서 특강의 시간으로 노인대학 어르신 150여 명과 함께 소통의 자리를 가졌다.

이날 특강에서 노인대학 회원의 올바르고 사실적인 역사 인식 개선과 지역사회에서 존경받는 노인상 등에 관해 의견을 공유하였다.

특히 "국가 발전을 위해 헌신한 어르신들의 풍요로운 노후생활을 위해 각종 노인복지정책이 시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노인대학을 통해 평생교육을 실천하고 자신의 삶을 스스로 향상시켜 존경받는 어르신으로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리에 참석한 노인 회원들은 "이번 특강은 송 시장이 자세한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노인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풀어내어 인상적이었다며 지역사회에 대해 좀 더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현재 사천시 노인대학에서는 매년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 다양한 건강프로그램과 교양강좌를 개설해 어르신들의 배움의 기회를 높이고 있으며 한편 서부노인대학(회원 130명)은 오는 5월 19일에, 삼천포노인대학(회원 140명)은 5월 24일에 회원들을 모시고 특강을 개최할 예정이다.
(끝)

출처 : 사천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4-28일 18:0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