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시흥시, 배곧포럼 및 청렴퀴즈대회 실시

시흥시, 배곧포럼 및 청렴퀴즈대회 실시 - 1

시흥시 균형발전사업단(단장 김영진)에서는 사업단 전 직원과 배곧신도시 건설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사업관계자 등 총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7년 제1회 배곧포럼 및 청렴퀴즈대회'를 지난 14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부정청탁법금지법의 제정 취지를 이해하고 최근 판례에 대한 분석 및 설명을 통해 법 시행에 따른 사업단 직원과 사업관계자의 혼란을 최소화해 자칫 발생할 수 있는 법령 위반 등을 사전에 차단하고자 실시했다.

이번 배곧포럼은 평소 청렴교육을 받을 기회가 적은 배곧공사 건설관계자들과 함께하는 청렴교육을 비롯한 청탁금지법 시행 이후 발생한 사례 바로알기 퀴즈를 통해 관련법을 알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으로 꾸며졌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건설관계자는 "부정청탁금지법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다른 직원들과 교육 내용에 대해 적극적으로 공유하겠다"며 "부정부패 없는 배곧신도시 건설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균형발전사업단 관계자는 "청탁금지법 교육을 계기로 앞으로도 사업단 직원들만의 청렴활동이 아닌 건설관계자 및 배곧신도시 주민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청렴시책을 꾸준히 발굴해 모두가 청렴의식을 고취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끝)

출처 : 시흥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6-16일 10:0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