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권익위, '대단위 공공임대주택' 순회방문 상담 실시

권익위, '대단위 공공임대주택' 순회방문 상담 실시 - 1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성영훈, 이하 권익위)는 오는 2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부산 모라종합사회복지관에서 임차인을 대상으로 '대단위 임대주택' 순회방문 상담을 한다고 19일 밝혔다.

국민권익위는 올해부터 지역별 1천 세대 이상의 대단위 공공임대주택을 순회 방문해 임차인을 대상으로 임차계약, 주택보수 등 주거 관련 고충을 상담·해소하고 있다.

국민권익위는 이날 '대단위 임대주택 순회 상담반'을 구성해 한국토지주택공사, 주택관리공단과 함께 임대주택 입주·계약·갱신, 주택 하자 보수, 단지 내 시설 개선 등 임차인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소한다.

순회 상담반은 상담 민원 중 현장해결이 가능한 민원은 현장에서 해결하고, 바로 해결이 어렵거나 제도개선이 필요한 사항은 고충 민원으로 접수해 추가 조사 또는 관계기관과 협의해 개선을 권고하는 등 고충민원 해소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찾을 계획이다.

권익위 관계자는 "사회·경제적으로 어려운 여건에서 생활하고 있는 공공임대주택 임차인의 고충을 해소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올해 세 번째로 열리는 임차인 대상 지역순회 상담에 많은 분이 방문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끝)

출처 : 국민권익위원회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6-19일 11:5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