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부평구, 업사이클 실현위해 재활용 관련 시설 견학

인천부평구, 업사이클 실현위해 재활용 관련 시설 견학 - 1

부평구(구청장 홍미영)는 재활용 가능자원의 분리배출 중요성을 현장 확인, 배출 방법에 대한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20일 각 동 통장, 청소 담당 직원 등 총 44명이 남구 학익동 소재 '인천업사이클 에코센터'를 견학했다.

지난 17일 개관한 인천업사이클 에코센터는 지상 3층 규모로, 업사이클 제품을 전시·판매, 재활용을 촉진하는 자원순환 교육 및 체험 시설이다.

업사이클(Up-Cycle)은 업그레이드와 리사이클의 합성어로, 기존에 버려지던 제품을 단순히 재활용(Recycling)하는 차원에서 더 나아가 새로운 가치를 더해(Upgrade) 전혀 다른 제품으로 생산하는 것을 의미한다.

부평구는 이번 시설 견학을 통해 통장과 동 주민센터 청소 담당 직원에게 재활용 분리배출 교육 및 체험 학습 기회를 제공, 더 많은 주민에게 재활용 분리배출을 홍보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이에 따라 오는 27일에는 '다문화가족 알리미 봉사단' 20여 명을 대상으로 견학을 진행, 재활용 분리배출 시스템이 낯선 다문화가족에게 분리배출의 중요성과 배출 방법을 교육할 예정이다.
(끝)

출처 : 인천부평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6-20일 17: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