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안성시, 안성∼지제역 간 급행 버스 노선 개설

오는 7월 1일 첫차부터 안성∼지제역 간 급행(직행)버스 노선을 개설 운행 하게 됐다.

본 노선은 기존의 고양, 의정부행 시외버스를 이용 중간정차지를 추가로 개설했다.

현재 지제역을 운행하는 SRT는 경부선 상행 10회, 하행 9회, 호남선 상행 5회, 하행 6회 운행하고 있으며 지제역 이용자들을 위한 노선은 전부 평택노선으로 안성시와 연계하는 버스노선은 전무하다.

또한 안성 시내버스를 이용 평택 시내버스로 환승하는 방법 외에는 없는 실정과 각 정류소마다 정차할 경우 약 50여 개의 정류장을 거쳐야 하므로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는 문제가 발생했다.

경기도 및 운수업체인 경기대원고속(주)와 꾸준한 협의를 거쳐 드디어 안성∼지제역 간 직행버스 노선을 개설했으며 운행구간 및 중간정류소는 다음과 같다.

고양, 의정부행(1일/15회 운행)으로 안성종합터미널 출발해 한경대∼중앙대∼공도시외버스정류장∼평택역∼지제역∼오산∼고양, 의정부로 시내버스를 이용할 경우 평택역, 지제역 소요시간은 60∼70분 정도이나 동 직행버스를 이용할 경우는 약 40분 소요, 20∼30분 정도가 단축될 것으로 예상돼 안성에서 출발 평택역, 지제역을 이용해 출·퇴근하는 시민들의 대중교통 편리를 도모할 것으로 예측된다.

안성시에서는 금번 노선 개설을 기점으로 대중교통 이용 및 서비스질과 고급화를 체계적으로 개선해 시민의 대중교통 접근성 향상 등을 위해 더욱더 노력키로 했다.
(끝)

출처 : 안성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6-20일 14:06] 송고
보도자료 검색